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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ochip(마로칩) 의 김스낵 수출이야기
사진으로 보는 선사운임 수출용어정리(T.H.C / WHARFAGE / ADVANCE FILING SURCHARGE 등등) 본문
사진으로 보는 선사운임 수출용어정리(T.H.C / WHARFAGE / ADVANCE FILING SURCHARGE 등등)
소리소문없이 2020. 9. 16. 17:19
위 내용은 수출 시 CIF 조건하에서 부산항에서 상해항까지의 선사운임 내역입니다. 각각의 항목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사진을 곁들여서 설명 해봤습니다.
OCEAN FREIGHT (배삯, 해상운반비)
해상 운임비용을 말합니다. $달러로 책정됩니다. 실제적으로 바다 위에서 배의 운임비용입니다.
T.H.C. ( Terminal Handling Charge ) (터미널 핸들링 비용)
수출하기 위해서 컨테이너를 부두에서 기계로 들어올려 배에 싣어야 합니다. 그것에 대한 핸들링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두에 있는 컨테이너를 기계로 배에 싣는 과정에 대한 비용이죠.
CONTAINER SEAL CHARGE (컨테이너 잠금장치 비용)
컨테이너 씰 비용입니다. 물건을 컨테이너에 싣고 나면 마지막에 잠금장치가 바로 SEAL(씰) 입니다. 씰의 봉인 상태를 통해 도난, 부정행위, 화물의 이상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대략 가격은 8천원에서 1만원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씰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우측 첫번째 형태가 볼트형, 나머지 2개는 자물쇠형인데, 볼트형 씰(BOLT SEAL)은 러시아, 인도, 파키스탄, 이란, 방글라데시등의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DOCUMENT FEE(B/L) (서류발급 비용 B/L)
https://marochip.tistory.com/11
B/L 발급비용입니다. B/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 포스팅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WHARFAGE (부두사용료)
부두사용료로 입니다. 항만업계의 세금이라고도 하네요. 부두에 컨터이너가 차지하는 공간에 대한 비용입니다. 항구마다 다르고, 출항, 입항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국내에서는 톤 이하의 경우 무조건 올림으로 산정한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gppcgppc/221358023409
TEMINAL SECURITY CHARGE (터미널 보안 비용)
- 항만시설보안료 : 국제항해선박 및 항만시설의 보안에 관한 법률 제42조(항만시설보안료)에 따라, 경비, 검색 인력 및 보안시설, 장비의 확보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해당 항만시설 이용자로 부터 징수하는 것. ( 1teu = 20피트 )
출처 : 현대상선, 장금상선 홈페이지
ADVANCE FILING SURCHARGE (적하목록 사전심사 비용)(Shanghai)
Dear Valued Customers,
Please note that with effective from 28 June, 2014, 24 hours of Advance Filing Surcharges (AFS) charge will be implemented to all importing cargoes at Shanghai port (including transshipment cargo via Shanghai).
Description: - Quantum: -
1). Advance Filing Surcharge (AFS) USD 30 per B/L
친애하는 고객님께,
2014년 6월 28일부터 24시간의 AFS(Advanced Piling Charges) 요금이 상하이 항구의 모든 수입 화물(상해를 통한 환적 화물 포함)에 부과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설명:1. 어드밴스 파일링 할증료(AFS) B/L당 USD 30
To comply with this new rule, all Shippers (Shipping Lines / Companies and Non-Vessel Operating Common Carriers (NVOCC)) must provide a complete and accurate Shipping Instruction (SI) which must be submitted to us 24 hours before CY Closing Date.
Shanghai Customs reserves the right to deny loading the containers at the Port of Loading if the information is lacking or incomplete.
이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모든 발송인(운송선/회사 및 NVOCC(Non-Vessel Operating Common Carrier))은 CY 마감일 24시간 전에 당사에 제출해야 하는 완전하고 정확한 배송 지침(SI)을 제공해야 한다.
상하이 세관은 정보가 부족하거나 불완전할 경우 하역항에서 컨테이너의 적재를 거부할 권리를 갖고 있다.
출처 : 홍콩 선사 홈페이지
위 내용을 보면 2014년 6월부터 상하이 항구의 적하목록 사전확인 비용이 B/L당 30$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각 나라마다 각 항구마다 적하목록을 확인하고, 그에 대해 대비하기 위해 미리 사전에 선사를 통하여, 물품내용을 확인합니다. 이에 대한 비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화주 입장에서는 일반적으로 포워딩 -> 선사를 통하여, 각 물품에 대한 목록을 제출합니다.
또한, 목록내용이 정확하지 않으면 컨테이너 적재를 거부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해서 인보이스 및 패킹리스트를 잘 작성해서 포워딩에 넘기시면 됩니다.
INSURANCE CHARGE(보험료)
해상 운송에 대한 보험료를 말합니다. 여러 관련 블로그를 찾다가, 해상 보험료 계산법에 대해 나와있는 곳이 있더군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참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parangbee/80186944912
지금까지 선사관련 운송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유익한 자료가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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