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ochip(마로칩) 의 김스낵 수출이야기

나의 영양지수 알아보는 방법(feat.식품안전나라) 본문

회사자료

나의 영양지수 알아보는 방법(feat.식품안전나라)

소리소문없이 2023. 1. 3. 10:04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의 영양지수"를 알아보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식품안전나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운영하는 식품관련 정보 사이트입니다. 대국민 건강을 위해 제작한 "나의 영양지수"를 확인해 보도록 하죠.

 

https://various.foodsafetykorea.go.kr/nq/ < 클릭하면 바로 "영양지수" 사이트

 

건강·식생활 향상을 위한 영양지수

영양지수란? 개인이나 집단의 식사행동, 식사의 질과 영양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점수화한 지표입니다. 영양지수 체크리스트는 다음의 3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균형: 필요

various.foodsafetykorea.go.kr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의 영양지수" 항목을 클릭합니다.

해당되는 나이를 클릭합니다. 저는 성인이니까 "성인(만 19~64세)"를 클릭해봅니다.

총 18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총 20개 문항으로 구성되었고, 19번과 20번은 참고 문항이라고 나옵니다. 

※참고용 문항이란?

영양지수 평가문항에 포함되지 않으나, 영양교육이나 상담 시 참고할 수 있는 문항입니다.

위와 같은 20가지 문항을 체크 합니다. 그 후 아래와 같은 일반사항을 기재합니다.

결과보기를 체크!  아래처럼 종합적인 결과가 도출됩니다. 확인하시고, 어떻게 영양지수를 조절해야할지 생각해 봅시다!

생각보다 저의 영양지수는 좋지 않네요. ㅠㅠ

어떻게 개선해야할지 우측의 균형편, 절제편, 실천편등을 찾아 봐야하겠습니다. 

Comments